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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써 10주차 마지막 수업주가 돌아왔습니다.
저와 학생들 모두들 아쉬워하면서 수업시간을 보냈습니다.
오늘 1학년 2학년 학생들은 마우스를 따라다니는 유령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수업을 진행합니다.
1학년
1학년 학생들은 준비한 3단계 과정 중 2단계까지만 진행을 해보았습니다.
유령이 좀비를 잡아먹는다는것이 무서운 학생들이 혹시나 있을까봐 1학년 학생들은 딸기 김밥 등 본인이 원하는 것으로 선택하도록 했습니다

2학년
오늘은
조건 명령을 이용하여 조건에 맞는 스크립트를 작성할 수 있다
반복 명령을 이용하여 반복적인 스크립트를 작성할 수 있다
생각 열기
여러분은 RPG 게임을 해본적이 있나요?
게임속 캐릭터를 내 마음대로 움직이며 마법을 쓰거나 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게임 캐릭터를 움직이는 도구는 무엇인가요?
바로 마우스입니다.
마우스로 게임 캐릭터를 움직이는 게임을 만들어 봅시다.
생각꺼내기
한 스프라이트가 항상 마우스 쪽으로 움직이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힌트는 항상 이라는 말에 있습니다. ‘
항상’이라는 것은 ‘계속’ 혹은 ‘반복’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반복’ 이라는 명령 블록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럼 반복적으로 무엇을 해야할까요?
반복적으로 마우스를 보면서 움직이기만 하면 됩니다.

1단계
마우스가 움직이면 유령오브젝트가 따라 움직이기

좀비는 마우스에 닿으면 사라지기

그럼 단계를 높여볼까요?
단계2
유령은 좀비를 먹으면 색깔이 바뀝니다.

좀비는 사라진후 1초 기다리고 다시 나타납니다

단계 3
좀더 흥미진진하게 만들어 볼까요?
좀비를 움직여 보겠습니다.

3학년
E-센서보드 3번째
센서보드의 버튼으로 오브젝트를 움직일수 있어요
X,Y 값으로 위치를 알 수 있어요


응용1
소피도 모양을 바꿔가며 움직이기

응용2
배경에 미로를 추가해보기
응용 미로 배경을 넣고 미로 찾기를 해보자

빛 감지 센서의 특징을 알고 코딩에 활용할 수 있어요.
신호보내기, 발기 효과 블록으로 코딩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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